모바일 메뉴 닫기
 

게시판

Boards

제목
[학부] "러시아어 수업" 관련 수강 지침
작성일
2023.06.30
작성자
노어노문학과
게시글 내용


RUSSHOLIC 연세대학교 노어노문학과



“러시아어 수업” 수강 관련 지침



1. “러시아어 수업”이란 연세대학교 노어노문학과에서 개설되는 러시아어 (1),(2), 러시아어연습(1) [이상 초급], 중급러시아어(1),(2), 중급러시아어연습(1),(2) [이상 중급], 고급러시아어(1),(2), 고급러시아어연습(1),(2) [이상 고급], TORFL 러시아어, 커리어 러시아어 [이상 최상급]을 지칭합니다.


2. 연세대학교 노어노문학과는 문법, 읽기, 쓰기, 듣기, 말하기가 모두 포함된 종합적이고 균형 잡힌 러시아어 교육을 지향하며, 졸업 시까지 TORFL 2단계 인증을 목표로 합니다.


3. 노어노문학과 1,2학년생들은 1학년 2학기부터 총 3학기 동안 한국인과 러시아인 교수의 수업(주당 총 7- 8시간)을 함께 수강해야 합니다. 한국인(러시아어, 중급러시아어)과 러시아인 교수의 수업(러시아어 연습, 중급러시아어 연습)은 하나의 교재를 바탕으로 진행됩니다.


4. 모든 학생들은 자신의 실력에 맞는 수업을 수강하여 학습 의욕과 효과를 극대화하고, 비슷한 실력의 학생들 사이에서 공정한 경쟁을 통해 자신의 노력 및 재능에 대한 정당한 평가를 받도록 합니다. 그 원칙에서 벗어나는 부정직하고 편법적인 모든 시도는 학과 내규로써 불허하며, 수강 지도와 성적 상한제 등의 제도로 제제합니다.


5. "러시아어 수업"의 모든 수강자는 매 학기 수업 첫날 “레벨테스트”를 치고, “수강생 러시아어 능력 설문”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위 수업의 수강자는 이 두 가지 자료를 바탕으로 하여 해당 과목 담당 선생님 및 학과장 선생님과 개별 면담 후 수강과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6. “러시아어(1)”의 경우는 “수강생 러시아어 능력 설문”만을 바탕으로 결정합니다.


7. “레벨테스트”에서 부정행위를 하거나, 낮은 점수를 만들기 위해 일부러 시험을 잘못 본 것, 혹은 “러시아어 능력 설문”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것이 발각될 경우, 성적에 불이익(A대 학점 불가)을 받을 수 있습니다.


8. 매 학기 수업 첫 날 결석한 학생은 담당 선생님과 별도의 연락을 통해 “레벨테스트”를 하고 “러시아어 능력 설문”을 반드시 제출하거나, 이에 상당하는 내용에 대해 담당 선생님과 전화면담을 하여야 합니다.


9. 초급 및 중급 러시아어 과목의 경우, 러시아어권(러시아와 러시아어 통용지역)에서 1학기 이상 어학연수를 하거나 1년 이상 장기간 거주를 한 학생은 원칙적으로 수강해서는 안 되며, 전공필수 과목에 한하여 학과장 선생님과 면담을 통해 다른 과목 수강으로 해당 과목 수강을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10. 러시아 및 러시아어 통용 국가(우크라이나, 벨라루스, 우즈베키스탄, 카자흐스탄 등) 출신의 학생은 “러시아어 수업”을 수강할 수 없습니다. 노어노문학과에서 개설하는 문학, 언어학 및 기타 과목만 수강이 가능하며, 3,4학년부터는 지도교수 승인 하에 대학원 과목을 수강하여 학점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11. 토르플 2급 소지자 또는 그에 준하는 러시아어 능력자는 고급러시아어연습(1),(2), 커리어 러시아어 또는 대학원 과목(담당 교수 승인 하에 3,4학년부터)을 수강할 수 있습니다.


12. 고등학교에서 러시아어를 전공한 학생 등 러시아어 선행 학습이 있는 경우, 중급 수준 이상의 과목 수강이 원칙이며, 능력 테스트 결과에 따라 적절한 수준의 과목으로 수강 안내 받게 됩니다.


13. 재수강은 원칙적으로 권장하지 않으며, 불가피한 사유(질병, 사고 등)로 인한 경우가 아니라면 재수강은 지양해주시기 바랍니다. 재수강시 취득 학점 상한선은 학칙에 따릅니다.


14. 학칙에 따라 한 학기 실제수업시간의 1/3 이상을 결석한 학생에게는 학업성적을 인정하지 않으며 ('F'의 성적을 부여), 중간고사와 기말고사에 미응시하거나, 시험 중 부정행위를 한 학생은 F를 받게 됩니다.


* Only ABSOLUTE beginners can take “Russian (1)”, and those who are already able to speak Russian even a bit, are required to take a placement test. Most classes will be taught in Korean.


* НОСИТЕЛЕЙ русского языка НЕ принимают на занятия русского языка.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22학년도 이후 입학자에 대한 필수교양 수강 안내사항